이 책을 빌릴 수 있을까? – Web API

도서관 책을 빌릴 수 있는지 확인하는 웹 서비스를 만들고 있다. 그런데 프런트엔드와 Web API 부분이 너무 밀접하게 구성되어서 Web API 서버를 분리했다. 검색 가능한 도서관 리스트를 읽을 수 있고 책 제목과 도서관 이름을 알려주면 그 책을 빌릴 수 있는지 알 수 있다. 각 URL은 JSON 문자열을 돌려준다. Express를 사용하고 있다. 이 서비스heroku 무료 서버에서 동작하는데 가끔 잠들어 있다가 깨어나는데 10초 정도 걸린다.

대출 정보 읽기 (JSON)

검색 가능한 도서관 목록 읽기 (JSON)

대출 정보 읽기 (TEXT)

dlserver_search
대출 정보 포함한 도서 목록

검색 가능한 도서관 목록 읽기 (TEXT)

dlserver_libraryList
검색 가능한 도서관 목록

텍스트 목록 모양을 좀 더 보기 좋게 다듬으면 그럭저럭 사용하기 괜찮아 보일거라는 생각하다가 문득, 그렇게 하면 이전에 만든 웹 서비스와 비슷한 서비스가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. 사용자는 분명 응답을 기다리는 상태를 보여주는 SPA를 더 좋아하겠지만 간단하게 확인할 때는 서버에서 바로 결과를 보는 것도 쓸모가 있다고 생각한다. GitHub에서 전체 코드를 확인할 수 있다. 이 글의 카테고리인 WebData 관련 글은 다른 블로그에 올리고 있다.

이 책을 빌릴 수 있을까? – Web API (현재 글)
이 책을 빌릴 수 있을까? – Node.js

답글 남기기

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:

WordPress.com 로고

WordPress.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Google photo

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Twitter 사진

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Facebook 사진

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. 로그아웃 /  변경 )

%s에 연결하는 중

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.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.